남다른 스타일링으로 ‘멋짐’과 ‘예쁨’을 찾아내는

Jinyi’s Salon

“헤어스타일링을 받고 예뻐진 자신의 모습에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행복해요. 고객들의 기뻐하는 모습에 더 열정을 가지고 헤어스타일리스트로서의 일을 계속해 나가는 것 같아요.”

“헤어스타일링을 받고 예뻐진 자신의 모습에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행복해요. 고객들의 기뻐하는 모습에 더 열정을 가지고 헤어스타일리스트로서의 일을 계속해 나가는 것 같아요.”
본인 조차도 알지 못하고 있던 스타일을 찾아 자존심을 살려주고 아름다움과 멋짐을 살려주는 미용실, 진이 살롱(Jiny’s Salon)의 마음 가짐이다.
DFW지역의 많고 많은 미용실, 평소 가지 않던 미용실을 찾아 머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걱정하지는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선뜻 새로운 미용실을 찾아 나서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헤어스타일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어떤 스타일을 갖느냐에 따라 주변 사람에게 주는 인상, 이미지, 느낌 등 모든 것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일단 한번 찾아오면 변신을 약속하는 진이 살롱, 선뜻 내리기는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일단 한번 방문해 스타일링을 마치고 행복해 하며 미용실 문을 나서는 그 주인공이 돼보는 것은 어떨까.

진이 살롱
웨스트 매키니 지역에서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완전예약제로만 운영돼 왔던 미용실. 가족 단위로 미용실을 찾는 고개들이 늘다 보니 조금 더 큰 규모의 진이 살롱을 지난해 11월 중순, 매키니 다운타운 지역에 열게 됐다.
헤어스타일 경력 10년. 그 안에는 한국에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배우기 위해 한국을 직접 찾아 밤 12시까지 고객의 머리를 만진 노력과 다시 달라스를 찾아 고객들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해 온 경험이 포함된다.
진이 살롱의 3명의 헤어스타일리스트와 1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고객의 아름다움을 찾아 새로이 변신한 모습을 약속한다.
퍼머, 커트, 메이크업 등 진이 살롱에서는 머리부터 메이크업까지 책임지는 토탈 뷰티를 취급하는 미용실이다.

남다른 스타일링의 이유는 관심
마음에 드는 헤어스타일을 한 유명 연예인이나 모델 등의 사진을 보여주며 “이렇게 해주세요”라고 미용사에 말하는 모습은 미용실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모습이다. 미용실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잘 모르고 무턱대고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따라가곤 한다.
“’고객이 이 헤어스타일을 해주세요’라고 하면 물론 기본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해줘야 하고 거기에 ‘어떤 모습이 그 사람한테 어울리까’를 생각하고 ‘이렇게 하면 더 어울릴 것 같은데,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요’라는 미용사로서의 생각이 들어가야 한다.”
진이 살롱의 방식이다.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 “‘내 나이에 이렇게 헤어스타일을 내면 주변에서 욕해요’, ‘내가 이 머리를 해도 괜찮을까’하던 고객들도 헤어스타일이 끝나 미용실을 나갈 때는 ‘고맙다’, ‘예쁘다’는 말과 함께 행복해 하며 미용실을 나서요”라고 진이 살롱은 말한다.
‘미용의 장금이가 모였다’고 말하는 진이 살롱. 그 이유는 세 명의 미용사 각자가 자신 있어 하는 분야가 다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퍼머를 하는 고객에게는 퍼머에 강점 있는 헤어스타일리스트, 커트를 하는 고객에게는 커트에 강점을 가진 헤어스타일리스트가 고객의 요청을 기본으로 조금 더 예쁘고 멋지게, 더 어울릴만한 스타일을 권유하고 있다.
“한인 고객들이 많이 찾지 않는 것이 아쉬워요. 한인 고객들의 헤어스타일을 맡을 때면 신나거든요.”
지역 특성상 타인종이 많은 지역이기에 한인 고객들보다는 타인종 고객이 많지만, 늘 한인 고객들과 함께하고 싶어하는 진이 살롱.
한인 고객들을 위한 특별 가격 할인과 함께 발렌타인데이(2월 14일)까지 퍼머를 한 소님에게는 커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중이 제 머리 못 깎는다’는 말처럼 헤어스타일링은 전적으로 미용사에게 맡겨야 한다. 그만큼 고객과 미용사 간 신뢰가 중요하다.
“다른 미용실을 방문해 머리를 망친 고객이 찾아왔으면 좋겠어요, 한번 믿고 맡겨주세요”라며 자신감을 보이는 진이 살롱은 무엇보다 고객에 대한 정성을 약속한다.
시간이 걸리는 헤어스타일도 정성껏 하겠다고 약속하는 진이 살롱.
에쁜 헤어스타일, 멋진 헤어스타일과 함께 한인들만을 위한 특별한 가격을 제공하는 진이 살롱에서 아름다움과 멋짐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101 N McDonald St, McKinney, TX 75069
214-316-0935. 469-625-1415.
Open Hours: Mon-Sat, 9:30am ~5:30p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