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딜 뉴스코리아

“장학사업은 한인 2세 교육 투자, 동포사회 환원”
북텍사스 한인 공인회계사협회, 제1회 장학사업 실시 … 고등학생 및 대학생 5명 선발, 각각 1,000 달러씩 지급
DATE 17-01-10 00:24
글쓴이 : 토부장      
CPA.jpg
사진설명: 텍사스 한인 공인회계사협회가 지난 7일(토) 5명의 한인 장학생들에게 각각 1,000 달러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북텍사스 한인공인회계사협회(이하 회계사협회, 회장 권혁헌)가 5명의 한인 장학생들을 선발해 각각 1,000 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지난 7일(토) 오후 3시, 캐롤튼 H마트 열린문화센터에서 열린 장학금 수여식에는 회계사협회 회원들을 비롯해 장학생과 그 가족들이 참석했다.
장학금 수여식에 앞서 김영 공인회계사가 경과보고를 했다. 김 공인회계사는 “직업이 공인회계사이다 보니, 세금보고를 하면서 가정 형편이 어려워 장학금을 필요로 하는 한인 학생들이 많다는 점을 협회 설립 초기부터 알게 됐다”고 운을 떼고 “지난 2016년 11월 정기모임 때 장학회를 발족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김 공인회계사는 지난 해 11월 장학생 모집 공고를 낸 후 12월 16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총 43명이 지원했고, 이 가운데 고등학교 12학년 학생은 15명, 대학생은 26명, 대학원생은 2명이었다. 장학생 선발위원회는 이 가운데 5명을 선발했고, 이들에게 각각 1,000 달러씩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생들 가운데 2명은 고등학생, 3명은 대학생이다. 장학생 선발위원회에 총 7명의 회계사협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김영 공인회계사는 “장학생 선발위원들이 심사를 하면서 한결같이 5명뿐만 아니라 10명, 더 나아가 모든 지원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며 “텍사스 한인공인회계사협회는 앞으로 학업성취 능력과 의지를 보이는 한인 학생들을 더 발굴해 혜택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장학기금은 회계사협회 회원 모두가 낸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김 공인회계사는 “장학기금 마련을 위해 흔쾌히 기부한 모든 회원들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바쁜 가운데 장학생 선발 및 수여식 진행을 위해 애써주신 장학위원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학금 수여식에 앞서 권혁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텍사스 한인 공인회계사협회 회원들은 공인회계사로서 한인들과 많은 일을 하고 있다”고 운을 떼고 “협회 차원에서 동포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길을 찾던 중 장학사업을 하게 됐다”며 취지를 설명했다.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윤사랑(마틴 고등학교 12학년) △ 방휘민(노스힐스 고등학교 12학년) △ 박민정(UNT, 1학년) △ 에리카 왕(TWU 1학년) △ 차한얼(UT어스틴 3학년).

토니 채 기자 press@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