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딜 뉴스코리아

“선배 졸업생들과 함께 한 시간, 꿈과 희망을 품다”
샤인 미술학원 제4회 동문회, 유수 대학‧기업 출신 동문들 방문 … 샤인 재학생들 격려, 정보 공유 등 ‘유익한 만남’
DATE 17-01-05 23:29
글쓴이 : 토부장      
shine.JPG

사진설명: 샤인 미술학원(원장 김주연)이 주최한 제4회 샤인 미술학원 졸업생 동문회가 지난달 30일(금) 성황리에 개최됐다. 샤인 학원을 졸업하고 유수 대학 및 기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이 참석해 후배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텍사스 한인 미술교육의 대명사 ‘샤인 미술학원’이 제4회 동문회 모임을 개최했다.
지난달 30일(금) 샤인 미술학원 캐롤튼 본원에서 열린 동문회에는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샤인 졸업생 약 20명과 현재 고등학교 재학 중인 미대 지망생 11학년과 12학년 학생 10여명 등, 약 30여명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샤인 미술학원이 배출한 동문들 가운데는 현재 뉴욕, 디트로이트, 서울 등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이번 동문회에 참석하지 못한 동문들도 많았다. 이들은 후배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영상에 담아 샤인 미술학원에 전달해 동문회에 참석한 후배 및 동창들에게 인사했다. 일부 동문들은 자신의 회사를 소개하거나 자신의 작품을 설명하며 샤인 미술학원 재학생들을 격려했다.
동문회에 참석한 샤인 미술학원 졸업생들은 현재 대학생활과 대학에서 전공하고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며 소개하고 대화를 나눴다.
샤인 미술학원 김주연 원장은 동문회에 참석한 졸업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 원장은 많은 동문들이 샤인 미술학원을 졸업한 후에도 학원을 찾아와 후배 및 동문들과 서로 교재하면서 동문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것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 원장은 “학교에서, 또 사회에서 동문들끼리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로까지 넓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동문회를 4년 전부터 시작했다”며 “막상 미술을 좋아해 전공을 하고싶어도 다양한 전공에 대한 정보가 없어 실제로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있는 선배들을 통해 전공에 대해서 좀 더 잘 알고 선택을 할 수 있게 돕고자 동문회를 매 해 겨울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동문회에는 유명 대학이나 업계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동문들이 직접 참석하거나 영상 메시지를 보내왔다.
자동차 디자인 명문 대학인 CCS를 졸업하고 디트로이트에 소재한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에 자동차 디자이너로 취직한 샤인 미술학원 제3회 졸업생인 조상우 군은 격려의 메시지를 담은 동영상을 보내왔다.
역시 CCS를 졸업하고 한국 현대자동차 모비스에서 자동차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샤인 미술학원 제2회 졸업생인 신성훈 군은 본인의 프로젝트 일부를 보내와 샤인 재학생 및 타 동문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그 외 프랫 4학년에 재학 중인 산업디자인(Industrial Design) 전공인 라이언 최(Ryan Choi), RISD(Rhode Ilsand School of Design) 3학년에 재학 중인 임유진, 텍사스대학-어스틴(UT Austin)에서 건축을 전공하고 있는 앤드류 홍(Andrew Hong), 역시 텍사스대학-어스틴에 재학 중인 미국인 테사 라파(Tessa Rappa) 등, 유수 명문대학에 재학 중인 졸업생들이 이번 동문회에 참석했다.
지난 2006년에 개원한 샤인 미술학원은 탄탄한 실기력을 바탕으로 21세기에 필요한 창의성을 동시에 갖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명문대학 입학 뿐만 아니라 졸업 후에도 원하는 직장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좋은 품성과 함께 엘리트 의식을 갖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학원이다.
샤인 미술학원 졸업생들은 RISD, Pratt, MICA, USC, UT Austin, Parsons, SVA, Otis, SCAD 등, 명문 미대에 매 해 최고 액수의 장학금을 받고 진학한다.
샤인 미술학원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 972-245-7914로 문의하면 된다.

“미술학원에서 영어‧IT 교육까지” … 샤인 영어학원 및 IT 강좌

샤인에서는 미술교육 외에도 어학 및 IT 강좌도 받을 수 있다. 
먼저 학년별 읽기(reading) 교육이 제공된다. 인텐시브 리딩 클래스(Intensive Reading Class)로 불리는 이 수업은 유치원 진학생을 위한 파닉스 및 기본 영어 학습반인 P1/P2, 초등학생을 위한 고전 독서 독해력 신장반인 E1~E5, 중학생을 위한 필독 독해력 신장반인 M1/M2, 그리고 중고등학생을 위한 AP 필독서 SAT 고득점 대비반인 AP1/AP2 등으로 구분돼 실시된다.
이 외에도 문법, 작문, 토플, 서반아어, 불어 수업이 제공된다. 회사 주재원 및 성인을 위한 수업도 제공되는데, 개인별 업무에 따른 비즈니스 용어와 대화법 정복 등을 수업 목표로 하고 있다.
‘샤인 IT 강좌’는 코딩수업, 애니메이션 수업, 레고 로봇 교실, 성인 컴퓨터 교실 등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다.
코딩 수업은 현재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활동하고 있는 데이빗 스타크(David Stark) 씨가 강의하며 내용은 Minecraft, JavaScript-x 및 Java 등을 이용한 프로그래밍이다.
애니메이션은 전 텍사스대학-달라스(UTD) 교수인 브루스 반스(Bruce Barnes) 씨가 강의하고, 레고 로봇 교실은 실리콘 벨리에서 10년의 티칭 경력을 갖고 있는 이지호 엔지니어가 강의한다.
16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성인 컴퓨터 교실은 엔지니어 출신 교사인 파리드 바킬자데(Farid Vakilzadeh) 씨가 강의 한다. 등록은 수시로 할 수 있다.
샤인 영어학원 및 샤인 IT 강좌는 샤인 미술학원 내에서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 972-245-7914로 문의하면 된다.

토니 채 기자 press@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