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 코리안 커뮤니티 봄학기 종강식 “갈고 닦은 실력 뽐냈다”
5일(토) 어스틴 웹 중학교에서 종업식 및 학예회 통해 한 학기 수업 내용 자랑 … 교사진 및 운영진 일부 교체 예정
DATE 18-05-11 12:18
글쓴이 : 어드민      
커뮤니티 스쿨 2.jpg

커뮤니티 스쿨 4.jpg
어스틴 코리안 커뮤니티 스쿨 종업식 및 학예회에는 5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사들이 참석해 한 학기 동안 진행해온 수업 내용을 발표하고,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봄학기를 마무리했다. 
어스틴 코리안 커뮤니티 스쿨(Austin Korean Community School) 종업식 및 학예회가 지난 5일(토) 어스틴 웹 중학교(Austin Webb Middle School)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종업식 및 학예회는 6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 커뮤니티 스쿨 교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줬다. 
이날 행사는 학생과 교사가 함께 무대에 올라가 한 학기 동안 진행해온 수업 내용을 발표하며,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다양한 주제로 읽기·말하기 학습 그리고 문제 풀이를 통해 학생들의 종합 이해력 향상에 도움을 준 잉글리시 클럽(English Club) 송유진 교사가 4명의 학생들과 무대에서 영어로 시 낭송을 선보여 학부모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각 학생들이 한 행씩 지어 완성시킨 단체시인 ‘Thank You Parents’를 시작으로 주제 단어 스펠링의 첫 음절에 맞춰 학생들이 지은 시(My Favorite)를 읊었다. 
학생들은 마이크 앞에 옹기종기 모여 시의 운율을 한껏 살린 생동적인 낭송을 선보였다.
커뮤니티 스쿨 3.jpg

커뮤니티 스쿨1.jpg
학기 동안 같은 과목을 지도해온 송유진 교사는 “비록 지난 학기들에 비해 많은 수의 학생이 등록하진 않았지만, 오히려 학생 개개인을 심도있게 지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터치센서와 사운드센서를 탑재한 레고 로보틱스 작동 과정과 사용법을 시연한 장유진 학생과 조세환 보조교사는 무대 말미에 엄마의 ‘방 청소 잔소리’ 탈출을 위해 발명한 ‘청소 로봇’을 소개했다. 
청소 로봇은 센서를 이용해 장애물을 감지해 한 자리에 몰아놓는 기능을 탑재해 시연 중 가장 큰 박수를 받았다. 
조세환 보조교사는 “아이디어 부터 플랫폼 설계 및 디자인까지 유진 학생의 독창적인 생각과 프로그래밍으로 탄생된 것이다”며 학생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학기 동안 1명의 학생을 지도한 로보틱스반의 노경만 교사와 조세환 보조교사는 “6, 7명의 학생을 지도했던 지난 학기와 달리 오히려 로봇의 메커니즘에 대한 정확한 이해력과 통찰력에 더욱 세심함을 기울일 수 있었다”고 전했다. 
기본 이론과 적용을 통해 더욱 복잡한 코딩까지 지도한 조세환 보조교사는 향후 진학을 희망하는 전기 공학 분야에 대한 본인의 지식을 아이들과 나눌 수 있다는데 대해 기뻐하며 “과학 분야에 흥미 있는 학생이 꾸준한 학습을 통해 개인의 멋진 기량을 뽐내는데 조력자 역할을 해냈다는 사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학예회 당일 담당 교사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그 동안의 수업 진행과 성과를 발표하는 모습이 좋았다”고 말했다.
어스틴 코리안 커뮤니티 스쿨은 봄학기를 마지막으로 교사진과 운영진의 일부 교체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히고 가을 학기 새로운 교사진과 함께 다양한 수업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또한 새로운 수업 개설을 위한 학부모들의 많은 의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어스틴 코리안 커뮤니티 스쿨은 매주 토요일 한국학교 수업 이후 1∼3시까지 방과 후 수업으로 진행되며 2018년 가을학기는 9월 3일(토) 개강한다. 
12주간 웹 중학교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링크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그 외 수업 참여 및 문의 사항은 이메일 austinkoreancommunityschool@gmail.com이나 512-743-1385로 연락하면 된다. <김희빈 기자>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