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탐방] “고기집은 고기의 맛이 생명, 한결 같아야 하죠”
DATE 18-05-04 15:41
글쓴이 : 어드민      
조선갈비6.jpg
비빔밥·갈비탕 등 ‘한식의 세계화’ 목표로 철마다 바뀌는 
특별요리, 자랑스럽게 보여줄 수 있는 주방 ··· 효율적 동선, 청결, 
친절한 서비스 미국 손님들 극찬 “또 오고 싶은 식당” 
조선갈비5.jpg
밝은 빛깔이 도는 선홍색 육질 속에 갓 짜낸 우유가 흐르는 듯한 마블링. 마치 한 폭의 그림을 그려놓은 듯한 고급 갈비. 블랙 앵거스 프리미엄급 갈비를 맛볼 수 있는 곳, 눈으로 보기 좋아 입에 넣기가 아까운 생갈비의 맛이 살아있는 곳이 있다 바로 어스틴 조선갈비다.
맛으로 이미 정평난 조선갈비는 맛깔나는 음식들의 세계로 한인 동포들을 초대한다. 사실 조선갈비는 한인 동포들 뿐만 아니라 어스틴 시장, 의회의원, 한국 유명인사들도 방문한 어스틴 맛집이기도 하다. 
조선갈비 박재규 사장은 “조선갈비의 자랑거리라면 무엇보다 맛이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맛을 향한 조선갈비의 신념은 유명하다. 블랙 앵거스 프리미엄급은 쉽사리 구하기 어려운 고급육으로, 고가로 인해 바베큐용으로 쓰기가 쉽지 않지만 맛을 아는 어스틴 한인 동포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최상급으로만 준비하는 것이 그 중 하나다.
단순히 보기에만 좋은 화려함이 아니라 입안에서 씹는 맛, 그리고 먹으면서 전해져 오는 부드러운 냄새로도 식사 하는 동안 온 감각이 즐겁게 된다. 물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많이 먹고도 부담이 되지 않도록 했기에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 ‘한식의 세계화’ 철마다 바뀌는 특별요리= 조선갈비의 주방은 좋은 고기만을 엄선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숙성을 통해 알맞은 시간 동안 고기가 부드러워지기를 기다린다. 원래의 고기맛을 유지하면서 가벼운 양념과 소스를 곁들여 입안에서 씹는 맛이 그만이다. 
게다가 조선갈비의 부드러움은 맛을 아는 어스틴 한인 동포들의 후각까지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조선갈비의 또 다른 자랑은 스페셜 메뉴들이다. 철마다 손님들의 입맛을 돋구는 여러가지 식단을 만들어 손님들의 다양한 기호에 맞는 맛을 찾아내고, 누구나 와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가격으로 대접하고 있어서 스페셜 메뉴의 의미를 더한다. 
우거지 해장국, 갈비탕, 손만두국, 해물 우동, 비빔밥, 매운탕, 된장찌개, 김치찌개, 매운 소갈비찜 등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도는 여러 가지 메뉴들을 점심과 저녁메뉴로 저렴한 가격에 선사하니 어찌 즐겁지 않을까.
이 모든 메뉴의 뒤에는 한국의 옛맛과 한인들의 입맛을 잘 아는 주방장이 함께 하고 있다. 다양한 조리 자격증은 물론이고 정통 요리 수업을 거쳐 맛에는 일가견이 있는 주방장이기에 그만이 낼 수 있는 맛이 있다는 것.
조선갈비.jpg
◎ 자랑스럽게 보여 줄 수 있는 주방= 박재규 사장은 주방을 보여 줄 수 있느냐는 요구에 망설임없이 주방을 보여줬다. 점심 손님들로 분주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조선갈비의 주방은 한눈에 봐도 깔끔했다.  
모든 주방 도구들이 제자리에 위치하며 바닥과 주방 덕트에서는 기름떄를 찾아볼 수 없었다. 주방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에 맞는 복장을 갖추고 주방 동선에 맞게 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있었다.  
박 사장은 “내 자신을 비롯해 조선갈비의 모든 직원들은 위생에 대해 철저하다. 고객을 배려하며 일을 하는 자세가 갖춰져 있다”고 말한다. 
조선갈비2.jpg
◎ 미국 손님들도 극찬한 친절한 서비스= 조선갈비의 또 다른 자랑은 친절함이다. 박 사장은 “내 테이블 만이 아니라 모든 테이블을 내 담당처럼 열심히 뛰어다니는 웨이트리스들에 대한 칭찬에 듣는 이마저도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한다. 
점심시간 조선갈비를 찾은 한 한인은 “젊은 청년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다 친철한 서비스를 통해 식당의 품격을 높여주는 것 같다”고 극찬한다.  
맛있는 집, 정갈한 음식을 만들어 내는 집, 친절한 서빙으로 또 오고 싶은 집, 미 주류 사회에서도 인정받는 조선갈비가 그래서 단골이 늘고 있다.<김희빈 기자>
fff.jpg
조선갈비(CHOSUN GALBI)
전화:512-419-1400
주소:713 E Huntland Dr, Austin, TX 78752
홈페이지:www.chosungalbiaustin.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