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행복한 미소 찍어드립니다, 장수하세요”
어스틴 사진 동호회, 14일(토) 노인회 월례회에서 장수 사진 무료 촬영 ··· 어스틴한인문화센터에서 실시
DATE 18-04-13 12:36
글쓴이 : 어드민      
장수사진.jpg
오는 14일(토) 노인회 월례회 개최와 함께 어스틴 한인 사진동호회(회장 이청수)가 무료 장수 사진 촬영을 어스틴 한인 문화센터에서 실시한다. 
월례회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실시되며 점심 식사와 함께 사진 촬영이 시작될 예정이다. 
사진 동호회는 조명시설과 사진촬영 장비를 갖고 문화센터를 방문해 재능 기부를 하면서 어르신들의 꽃단장을 도울 예정이다. 
어스틴 사진 동호회는 “싱그러운 봄을 맞아 어스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사진 촬영을 실시한다”며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사진 촬영을 이유로 꽃단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춘자 노인회장은 “지난해 노인회 회원들 중 몇 분이 갑자기 돌아가시는 바람에 따로 찍어 놓은 사진이 없어 힘들어 하고 있을 때 예전에 동호회가 찍어준 사진을 발견하고 감사히 장례를 치를 수 있었다”며 “이렇게 지역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뜻 깊은 일을 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먼 훗날을 위해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만큼 노인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특히 ‘사진을 액자에 담으면 오래 산다’는 말처럼 노인들이 더 건강하고 장수하는 의미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동호회 측 역시 “사진 촬영을 통해 재능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 기쁘다”며 “무엇보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사진 촬영을 앞두고 기뻐하시는 모습이 너무나 좋다”고 무료 장수 사진 촬영 소감을 전했다. 
동호회 관계자는 “올해의 경우 4월 노인회 월례회 야외 행사와 겹쳐 어르신들의 더욱 즐거운 표정을 담을 수 있을 것 같아 기쁜 마음으로 촬영에 임할 것”이라고 전했다. 
어스틴 한인 사진 동호회는 사진을 좋아하는 한인들이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동호회로 매달 한 차례 모임을 갖고 사진에 대한 공부와 함께 근교로 야외 촬영 등을 나가며 친목을 도모하고 있는 단체다. 
매년 노인회 장수 사진을 촬영해서 8x10 사이즈의 사진을 무료로 인화해 드리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커뮤니티 봉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어스틴 사진 동호회는 다양한 커뮤니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관계자와 어르신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강춘자 회장은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는 사진이 자녀들이 없는 고독한 노인들에게 큰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며 “향후에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4월 월례회와 무료 장수 사진 촬영이 실시되는 어스틴 한인문화센터는 11813 N. Lamar Blvd.에 위치해 있으며 어스틴 사진동호회 관련 문의는 이청수 회장(512-809-3164), 노인회 월례회 관련 내용은 강춘자 회장(512-589-5057)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희빈 기자>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