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딜 뉴스코리아

연말 연초 소상공인 노리는 범죄 “어스틴 기승 주의보”
어스틴 경찰, 현장 방문 및 조언을 통해 방법 시스템 강화 지원 … 한인 업주들 보안 카메라 설치 등 적극 대처 다짐
DATE 16-12-30 08:20
글쓴이 : 어드민      
b47b680903e4f17c7aedd281880a4614.gif

연말과 연초를 맞아 소상공인들을 노리는 범죄가 기승하고 있어 한인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어스틴 경찰은 안전 강화를 위해 소규모 사업장을 방문해 방법 시스템 강화를 위한 조언에 나선다고 전했다. 
어스틴 경찰은 연말을 맞아 레스토랑을 비롯해 소규모 사업장의 절도가 늘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방범 강화와 함께 업주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안내했다. 
어스틴 경찰에 신고된 범죄들을 살펴보면 가장 많은 범죄가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 절도 범죄인 것으로 나타났다. 
어스틴 경찰은 “때로는 절도 범죄가 업주 또는 종업원과 몸다툼으로 연결되며 강력범죄로 발전하기도 한다며 이를 위해 사업주 및 고용인들의 안전을 위한 수칙을 미리 대비하고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안내했다.
범죄 유형과 관련해서도 어스틴 경찰은 “연말을 맞아 고객들이 많은 시점이다. 범죄자들 역시 이를 이용하려 사업장에 손님으로 가장해 먼저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한다. 이들은 가게를 방문해 감시 카메라의 위치나 도주로 등을 살피기 위해 서비스와 상관없는 곳을 두리번거리며 확인한다며 이런 고객들이 있는지 먼저 유념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어스틴 경찰은 “종업원과 공모해 절도를 벌이는 범죄자들이 있다”며 사업장의 시큐리티 강화에 있어 비밀번호 변경과 더불어 귀중품 보관 장소를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안내했다.
현찰의 유동이 많은 사업장의 경우 가능한 은행 업무 시간에 저금을 하는 것이 안전하며 부득이하게 밤에 현금을 이동해야 할 경우에는 돈을 움직이는 동선을 최대한 짧게해 ‘매복’ 등을 통해 피해를 입는 사례를 줄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어스틴 경찰은 “최근 어스틴 외부 인구 유입이 늘어나면서 범죄 사례도 늘어남과 더불어 강력 범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미리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안내했다. 
특히 방법과 관련해 어스틴 경찰은 “업주들의 요청에 따라 사업장을 방문해 범죄 예방을 위한 가게 주변의 조경 안내 및 방범 카메라의 위치 등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인들의 경우 “언어의 불편함으로 경찰과 함께하는 것이 불편할 경우에는 한국어 사용 가능한 경관을 파견하거나 한인 경찰을 배치 할 수 있다”고 어스틴 경찰은 밝혔다.
방범 카메라 전문 업체 관계자는 “처음 방범 카메라가 설치될 때만 하더라도 고객들이 카메라를 인식해 불편하게 느꼈다. 그래서 사업자들이 카메라를 보이지 않는 곳에 설치하기를 원했다. 하지만 방범 카메라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이제는 오히려 업주들이 사람들 눈에 잘 띄이는 곳에 카메라를 설치하기 원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 관계자는 대부분의 사업자들이 ‘보안 카메라 설치 이후 관리가 부실하다’면서 범죄자들이 자신이 찍힌 녹화 정보를 파기하지 못하도록 영상이 저장되는 기억 장치 부분을 안전한 곳에 두고 이중 삼중으로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좋다고 안내했다. 
또한 대부분의 녹화 저장 시간이 15일 내외로 혹시 의심이 가거나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시간대의 영상은 데이터 백업을 통해 따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한 업주는 “연말과 주말을 맞아 가게를 늦도록 운영한다. 특히 밤에는 주차장 나서기가 무서워 가게 뒷편에 주차된 차량을 가로등이 있는 밝은 곳으로 옮겨 둔다”며 혼자 퇴근하는 일을 자제하며 가게에 종업원이나 관계자가 늦게까지 남는 것을 피하고 있다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했다. 
이 업주는 “최근 한인 업소에서 총격으로 생명을 잃는 아타까운 사건이 있었다”면서 종업원들에게 총이나 흉기를 든 강도가 침입했을 시에는 대항하지 말고 몸을 피하라고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규모 사업에 있어서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는 입장인 셈이다. <김민석 기자>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