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nYun

[업소탐방 ] “고객 중심의 마음과 최첨단 시설이 만났다”
프레시스마일 치과
DATE 17-01-06 07:49
글쓴이 : 청아      
압1.jpg

지난 30여 년의 시간 동안 달라스 한인들이 이민생활의 터전을 닦은 곳, ‘로얄 레인, 코리아타운’. 그 곳에 한인 치과가 새롭게 자리잡았다. 프레시스마일 덴탈(Fresh smile)은 지난 8월 중순 개원 이후 달라스 한인들과 주류 미국인들에게도 ‘친절하고 꼼꼼하며 환자 중심의 치과의’라는 입소문과 함께 빠르게 신뢰를 얻어 가고 있다. 

◎ 해맑은 웃음을 되돌려 주는 치과 
“병원개원을 위해 약 2년을 준비하다 한인과 미 주류인들에게도 접근도가 높은 로얄레인에 프레시스마일(Fresh smile)이란 이름으로 지역민들에게 다가서게 됐습니다. 치아문제로 해맑던 웃음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그 웃음을 돌려주는데 일조한다는 마음이 담긴 이름입니다.”
여광재 원장은 자신의 특별한 철학을 병원 로비에 표현해 지역인들을 위한 치과의로서의 자신의 소신을 분명히 하고 있다. 
여 원장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정확한 진단’과 ‘정확한 치료’ 그리고 환자와의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하는 치과 병원이다. 이를 위해 그는 무엇보다 치과의 여러 전문적인 과정을 모두 섭렵해 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치과 자체가 전문분야입니다. 따라서 치과의는 아주 특별한 분야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을 다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결국 치과의는 계속적으로 변화되는 최신 의료기술을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고, 이러한 충분한 지식과 기술이 바탕이 돼야 정확한 치료도 가능하게 됩니다.” 
여 원장은 현재 1년에 300여 시간이 넘는 시간을 공부에 힘쓰고 있고, 디지털화되고 있는 치과기구들에 대해서도 주도면밀하게 접근하고 있다. 이러한 그의 철학이 한인치과의에게는 대중화되지 않는 기술인 ‘무절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Flapless Implant Surgery)’을 가능하게 했다.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은 2D 파노라마 엑스레이를 통해 치아상태를 보고, 치과의의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잇몸 절개 후 의사의 손을 기준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하게 된다. 잇몸을 절개하기 때문에 여러 손상이 생기고 회복이 늦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무절개 임플란트 시술은 3D CT영상과 오랄 스캔을 기준으로 빅데이터를 이용한 컴퓨터 모의수술에 임하며, 잇몸을 최소 절개해서 작은 홀을 통해 컴퓨터 가이드에 따라 시술하게 된다. 따라서 절개 부위가 작아 회복도 빠르고, 또 에러 확률도 적다고 할 수 있다. 
여광재 원장은 이러한 부분에서 2년 이상의 충분한 임상시술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근래 무절개 임플란트 시술을 경험한 환자가 직접 라디오 광고에 출연해 감사를 표현해, 한인들의 시선을 받고 있고, 또 다른 환자는 감사의 글을 보내왔다. 현재 락웰이나 휴스턴 지역에서도 환자가 오고 있다. 
여 원장은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석사 출신으로 인공지능, 데이타를 통해 암세포를 찾고, 3차원 이미징 프로세싱을 했던 공학도 출신이다. 또 휴스턴 UT Health Science Center에서 공부한 치의학 박사(DDS)이자, 세인트루인스에 있는 워싱턴 의과대학의 연구원 출신이다. 따라서 오늘날 치과 병원의 진단과정에서 활용하는 기구의 원리와 기능을 잘 이해하고, 또 열린 마음으로 이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디지털 덴티스트를 지향하고 있다. 
“치과는 밀리미터 단위가 환자의 통증과 연계됩니다. 그러니 열린 자세로 꾸준히 배우고, 첨단을 수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환자의 눈높이에 맞게 의료 지식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먼저 환자의 눈높이로 큰 그림을 그리고, 환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시술이 무엇인지 이해시키며 환자와 의사가 함께가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철학은 여 원장을 ‘친절하고 꼼꼼한 환자 중심의 의사’라는 라벨을 붙여줬다. 차분한 목소리로 여러번에 걸쳐 친절하게 설명하는 의사, 시술 중에도 끊임없이 환자와 소통하는 의사의 모습이다. 
이러한 여 원장이 두번째로 강조하는 것은 병원위생부분이다. 환자들을 최대한 배려하는 입장에서 프레시 스마일 치과는 병원규모에 비해 직원수가 많다. 이는 치과 시술에 있어서 환자중심의 위생과 청결을 유지하기 위한 여 원장의 배려다. 깨끗하고 환한 분위기와 잔잔한 음악으로 편안하고 가족적인 분위기를 유지하고, 환자 중심의 스케쥴 조정은 기본사항이다.   
여 원장은 현재 미국 치과의사협회 정외원이자 교정치과의(Academy of GP Orthodontics)의 펠로우(fellow) 회원이며 베일러 치과대학의 성형치과 과정도 수료했다. 지난 2015년에는 포트워스 어린이 매거진에서 ‘엄마들이 선정한 치과의’에 뽑혔고, 2016년에는 ‘미국의 최고 치과의사’에 선정됐다.   
현재 프레시 스마일 치과는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예방차원의 진료부터 충치치료, 신경치료, 교정치과, 미용치료, 임플란트까지 여 원장이 직접 검진하고, 치료를 전담한다. 
독일제 Sirona 파노라믹 X-Ray시스템을 비롯한 최첨단 치과기구와 장비을 자랑하고 더욱 정밀한 검사와 진단이 가능하다. 
프레시 스마일 치과는 각종 보험과 메디케이드, CHIP를 취급하며 교정패키지, 사랑니 발치 할인, 신경치료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특히 치과 검진과 X-ray, 클리닝을 29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어, 한인들이 편안하게 치아건강을 체크하고 적절한 치료 및 예방처치를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임플란트나 교정상담도 무료로 진행된다.
           
주소: 1894 Royal In, #104, Dallas, TX 75229
연락처 : (214) 623-0880, freshdentaltx@gmail.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